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마니마니투어입니다!

 

이제 처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데요, 저는 원래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도 괜찮다는 생각에 두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처음이라서 모든게 낯설고 어색한데 그래도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는게 재밌어서

 

이렇게 만들게 되었답니다. 일단 블로그라는 플렛폼을 이용하면서 지금까지

 

많은걸 느꼈답니다. 평소에는 sns가 시간낭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는데

 

이렇게 운영해보니까 제가 우물안개구리 였다는걸 새삼 느끼고 있어요

 

그러면서 어떤 한 주제의 글을 올리고 그것에 대한 생각들을 공유하고

 

그리고 소통하면서 저만의 편협적인 사고가 점차 개선되는 과정이

 

너무나 소중했답니다. 그래서 이런 소중한 시간을 더 늘리고자 추가로

 

티스토리까지 개설을 하게 되었답니다. 처음에 이것을 개설하기까지는

 

정말 쉽지가 않더라고요, 네이버는 아이디만 있으면 개설이되는데

 

여기는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서 개설을 해야하니 조금은 까다로운

 

절차를 거쳤는데, 저는 나쁘지 않은 절차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네이버가 나쁘다고 말하는것은 아니고요 각각의 플렛폼이

 

장점이 있는것이니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첫 글이지만 저는 주로 일상, 음식, 여행, 정보에 관한 글을 주로

 

올린답니다. 제가 워낙 먹는것을 좋아해서 현재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서

 

서울 중심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음식점들을 소개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제가 국내에 많이 돌아다니거든요

 

그 과정에서 관광명소나 볼거리 놀거리 등 축제들도 다양하게 포스팅해볼예정입니다.

 

그와 더불어 여행을 다니면서 각 도시에 맛집(물론 제 주관적인 기준입니다)도 올리면서

 

여러분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인터넷상에서 만나는 사이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가까워지기가 조금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것이 무거운 주제보다는 가벼운 주제인

 

일상등을 공유하면 제 경험상 관계가 조금 더 빠르게 진전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풍경과 같은 사진들도 올리면서 조금은 힘든 현재 상황속에서

 

소소하게나마 힐링되시라고 포스팅도 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저는 현재 많은 활동을 하고 있어요

 

요즘 경제가 너무나 안좋다는걸 뉴스에서도 보시고 직접 체감하시기도 할건데요

 

그래서 저는 주로 자영업자들 즉,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그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그 가게들을 인터넷상으로 홍보해주는 아주 의미있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비록 제가 아주 파급력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 나름대로

 

기획도 해보고 고민도 해보면서 그들이 겪고있는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너무 막 홍보한다고

 

머라하지는 말아주세요 ㅠ 아무튼 이 사업은 현재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임으로 나쁜의도로 작성되는 글들은 아니고요,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글들을 작성했는데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도 반응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글을 쓰면서 막 몰랐던 사실도 알게되고 또 어떤 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것과 일치해서 실제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는걸 보면서

 

제가 작성한 글을 쓴 보람도 느끼고 있고요 아무튼 좋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은 진짜 편리한 세상인거 같아요!

 

자그마한 휴대폰 화면 하나로 전 세계를 여행할수 있는게 좋아요

 

그래서 제 필명이 "마니마니투어"인데요, 처음 보시는 분들은 절 보고

 

"여행사직원" 이나 "여행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이 필명의 의미는 제 본명이 "김병만"이거든요 유명한 개그맨분이랑 똑같죠 ㅋ?

 

아무튼 여기서 제 마지막 "만"을 연음법칙을 이용해서 "마니마니"에다가 투어를

 

꼭 여행 자체로 국한시키지 말고 아까 말한것처럼 이렇게 작은 화면 하나로

 

세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채널을 제 블로그를 통해서 마니마니 투어하시라고

 

이렇게 블로그명을 지었답니다! 그래서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라는 오해는

 

하지 않아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아까 말한것처럼 요즘은 진짜 "인터넷"이라는

 

매체 하나로 많은것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블로그, 인스타, 트위터, 카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많은 소통 채널이 있는데요, 이런 플렛폼들이 너무나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을 통해서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동료끼리 많은 대화를 하곤 하죠!

하지만 저는 늘 새로운것에 도전을 하는것을 좋아한답니다.

 

그 말은 즉, 직접 얼굴을 대면하고 만나는 사람이 더 신뢰가 가는건 사실이지만

 

이렇게 인터넷상에서 만나 서로 각각의 플렛폼에서 친구를 맺고

 

의견을 공유하면서 서로 가까워지는 사이가 많죠!

한마디로 sns를 통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것도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중에

 

하나라는걸 말하고 싶어요! 그럴려면 무턱대고 친구신청을 하면

 

받는 사람입장에서는 당황할수 있자나요! 그래서 제가 네이버카페를 하나 만들었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인데요, 이곳에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서로 친구를 맺고

 

서로의 일상 생활도 공유하고 의견도 듣고, 고민도 상담해주고 친목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현재는 300명정도의 회원이 있는데, 게시판에는 sns 친구를 만드는 공간 뿐만 아니라

 

육아, 연애, 연예인, 여행, 핫이슈 등 다양한 주제거리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나눌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고요 또한 요즘은 사람들이 참 고민이 많은거 같아요! 그런데 막상 가까운 사람에게

 

말하기에는 조금은 껄끄러운 일들이 있단말이죠! 그래서 "익명성"을 빌어서 서로 대화를 하는

 

공간도 마련했답니다. 이야기를 해서 당장 그 일이 해결되는것은 아니지만

 

말과 말을 통해서 누군가 내 말에 "공감"을 해준다는것은 정말로 그 사람에게 큰 힘이 되거든요!

 

그래서 제가 카페내에 이 공간도 마련을 해두었답니다!

 

첫 포스팅인데 너무 글이 길게 나온거 같은데, 티스토리는 처음이라서 잘은 모르지만

 

성실하게 꾸준히 글을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요즘 진짜 날이 더운데 더위조심하시고요, 오늘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첫 포스팅 마칠게요 ㅎ

댓글